쌍꺼풀수술은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성형수술로 꼽힌다.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쌍꺼풀 라인이 풀리거나 비대칭 쌍꺼풀, 과도하게 높은 라인, 풀리거나 겹주름이 생긴 쌍꺼풀, 안검하수 교정 실패 등 수술 불만족이나 부작용 때문에 눈 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.
눈 성형수술 후 원하지 않는 결과로 고민하고 있다면 눈 재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. 단, 재수술은 초기 수술보다 더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므로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. 쌍꺼풀 재수술시 라인 교정, 두줄 따기, 해부학적 재건 수술 등 다양한 접근 방식을 고려하여 개인별 눈 상태에 적합한 방법으로 이뤄져야 한다.
이전 수술에서의 조직 손상 정도에 따라 알맞은 수술 방법 및 방향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, 환자의 전체적인 얼굴 비례와 눈 크기, 눈매, 이목구비 형태 등을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맞춤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도 중요하다. 특히 환자의 요구 조건과 현재 눈의 상태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.
쥬얼리성형외과 유연식 원장은 “눈 재수술은 1차 수술에 비해 조직 손상이 심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. 통상적으로 6개월에서 1년 후에 재수술을 권장하지만 심각한 기능적 문제가 발생한다면 더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다. 피부조직이 손상된 만큼 추가적인 피부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”고 말했다.
이처럼 쌍꺼풀 재수술은 단순한 외형 개선을 넘어 환자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높이고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각적 접근이 필요하다.
특히 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라면 재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의 핵심이다.
기사전문:https://www.medisobiza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22273